사용안내

플랫폼 개요

플랫폼 운영 및 사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플랫폼 운영규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운영규정 )

K-TechNavi란 무엇이고 어떤 장점이 있나요?

온라인 기술 문제해결 플랫폼으로서 기업 및 기관이 1) 연구개발, 2) 생산, 3) 기술향상시 직면하는 다양하고 어려운 기술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문제를 제안하는 기업 및 기관 ( 문제제안자 )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해결책을 입수할 수 있고,
  • 새로운 기술 및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며,
  • 검증된 기술확보를 통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해결책 필수조건을 충족한 해결책에 대해서, 문제제안자가 제시한 보상금을 지급하므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을 제안하는 전문가
  • 언제 어디서나 플랫폼에 접속하여 문제를 보고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고,
  • 제안한 해결책이 채택되면 문제제안자가 제시한 보상금을 획득할 수 있으며,
  • 기술 수요기업의 발굴을 통해 기술 이전 및 연구개발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K-TechNavi는 어떤 장점이 있습니까?

기존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는 전문가나 전문가를 소개받아, 해결책을 입수했습니다. 전문가로부터 해결책을 받고 적합한 해결책이 아닌 경우, 전문가 발굴과 해결책 확인과정을 반복해야 했고, 이로 인해 시간 및 노력이 소모되었습니다.
K-TechNavi를 이용하면
  • 다수의 전문가들로부터 해결책을 입수하고, 이로부터 최적의 해결책을 신속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 기술문제와 전문가에게 동일한 기술분류를 적용하여, 동일 기술분류의 전문가에게 문제를 바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 문제제안 기업명 및 기관명, 전문가 정보가 공개되지 않습니다.
  • 동일한 기술분야 뿐만 아니라 예상치 못했던 기술분야 및 소속기관의 전문가로부터 혁신적인 해결책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문제제안자가 제시한 보상금으로 해결책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K-TechNavi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1
    해결할 문제가 있는 기업 및 기관은  문제제안자로, 해결책을 제안하고 하는 전문가는 전문가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 2 3 4
    문제제안자가 문제를 제안하면  플랫폼 전담기관과 계약을 거쳐, 보상금을 예치하고,  문제를 검토하여 플랫폼에 등록합니다.
    * 문제제안자는 전문가에게 지급할 적정 보상금을 함께 명시하여 문제를 제안해야 합니다. 보상금 규모는 해결책의 수준 및 기술 난이도에 합당한 금액으로 문제제안자가 결정합니다.
  • 5
    전문가는 플랫폼에 등록된 문제를 열람합니다.
  • 6 7
    해결책을 제안하기 전, 궁금한 점에 대해 플랫폼 상에서 문제제안자에게 질의할 수 있습니다.
  • 8 9
    플랫폼 전담기관과 계약을 거쳐 문제제안자에게 해당 해결책이 전달됩니다.
  • 10
    문제제안자는 해결책을 검토하는 과정이나 채택하기 전에 궁금한 점에 대해 플랫폼 상에서 전문가에게 질의할 수 있습니다.
  • 11
    문제제안자는 전달받은 해결책에 대해 평가합니다. 해결책 필수조건을 충족하는 해결책에 대해서는 채택을 하고, 불충족하는 해결책에 대해서는 불채택을 하며, 불채택시는 사유를 제시합니다.
  • 12
    채택된 해결책이 있는 경우, 채택된 전문가에게 예치된 보상금이 전달되고,
  • 13
    불채택된 전문가에게는 결과 및 불채택 사유가 전달됩니다.
  • 14
    채택된 해결책이 없는 경우, 전담기관은 문제제안자에게 보상금을 반환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 및 FAQ를 참조하시거나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