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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s
  • [ 플랫폼 이용 ]해결책을 작성하기 전, 문제에 대하여 문제제안자에게 질문할 것이 있는데 어떻게 하나요?

     

    1. 전문가는 해결책 제출 전에 문제에 대해 문제제안자에게 질의할 수 있습니다. 문제제안자는 보다 정확한 해결책을 얻기 위해서 전문가의 질의에 응답해 주어야 합니다.
      문제제안자도 해결책 채택 전에 제안된 해결책에 대하여 전문가에게 질의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도 문제제안자의 정확한 해결책 채택을 위해서 문제제안자의 질의에 응답해 주어야 합니다.

      문제제안자는 마이페이지 > 내가 제안한 문제에서, 전문가는 마이페이지 > 진행문제에서 해당 문제를 클릭합니다. 
       
    2. 해당 문제의 하단에 있는 질의응답란에서 질의응답합니다. 
      * 질의응답 내용은 해당 문제제안자와 전문가만 볼 수 있습니다.  


     

  • [ 플랫폼 이용 ]전문가 가입할 때 선택했던 기술분류를 추가,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하신 후, 오른쪽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아래의 경로 보기에서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을 클릭하신 후,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기술분류 중에서 추가하기를 원하시는 대분류 > 중분류를 선택하면 기술분류가 추가됩니다. 

    삭제하기를 원하시는 기술분류는 선택된 기술분류 우측의 X를 누르면 삭제됩니다. 
     

    참조로 5개의 중분류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동일 기술문제가 등록되면 알림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술분류는 전문가, 문제제안자의 신속한 매칭 (알림메일 발송)을 위해 선택합니다. 
    즉, 전문가가 선택하지 않은 기술분류의 문제에 대해서도 해결책을 제안하실 수 있습니다.  

  • [ 플랫폼 이용 ]해결책을 채택하고도 문제제안자가 보상금을 지급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 문제제안자는 문제를 등록하기 위해서 보상금을 예치해야 합니다. 
    · 해결책이 채택되면 전담기관이 예치된 보상금을 수수료를 제한후 전문가에게 지급합니다. 
    · 문제제안자가 채택된 해결책에 대해 보상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해결책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해당 보상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을 지도록 문제제안 계약 및 운영규정에 규정하고 있습니다. 운영규정 보기
     

  • [ 플랫폼 이용 ]해결책 필수조건을 완전히 충족하지 않지만, 사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나요?

    제안된 해결책을 사용하고자 하면 채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해당 해결책이 필수조건을 완전히 충족하지 않을 경우, 전담기관을 통해 전문가와 협의하여 해결책을 보완하거나 보상금을 조정합니다. 

  • [ 플랫폼 이용 ]해결책 필수조건을 충족하는 해결책이 복수이면 어떻게 하나요?

    문제제안자는 문제제안시 기입한 해결책의 필수항목에 부합하는 해결책을 채택해야 합니다. 
    해결책 필수조건을 충족하는 해결책이 여러 개일 때, 
    1. 해결책 우선기준*을 충족하는 해결책이 있다면 해당 해결책을 채택합니다. 
    2. 해결책 우선기준을 충족하는 해결책이 없다면, 전문가와 협의를 통해 해결책을 선택합니다. 
    3. 복수의 해결책을 채택하고자 한다면, 해당 해결책을 채택하고 제시한 보상금을 각각 지급합니다. 

    * 해결책 우선기준 : 해결책 필수조건을 충족하는 해결책이 복수일 경우,   1개 이상의 해결책 채택시 적용하는 기준입니다.   해결책 필수조건을 충족하는 해결책이 단수일 경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 플랫폼 이용 ]문제등록기간 동안 해결책이 접수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전담기관과 협의를 통하여 등록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등록기간 연장을 원하지 않으면, 해당 문제는 불채택에 해당되며 보상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 플랫폼 이용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원도 전문가로 참여 가능한가요?

    K-TechNavi는 정부가 운영하는 플랫폼으로서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원도 참여 가능합니다.

    단,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원은 각 연구기관의 규정에 따라, 기관 또는 개인으로 가입가능합니다.

    기관으로 전문가 회원가입시, 기관정보 및 창구 (행정 및 계약) 담당자를 기입하고 보상금 지급은 관련 기관으로 합니다. 
     

     

  • [ 플랫폼 이용 ]보상금은 어떻게 결정하나요?

    보상금은 해결책의 수준 및 기술 난이도에 합당한 금액으로 문제제안자가 문제제안시에 결정하는 것입니다. 

  • [ 플랫폼 이용 ]보상금에 대한 정부 지원금이 있나요?

    K-TechNavi의 보상금은 문제제안자가 100% 부담합니다. 

  • [ 플랫폼 이용 ]어떠한 문제를 등록할 수 있나요?


    K-TechNavi는 기술 문제해결 플랫폼으로서 그 운영목적은 기업 및 기관의 기술문제의 해결입니다. 즉, 연구·개발, 생산, 기술향상 등 기술혁신 과정에서 발생되는 기술관련 문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술문제는 다음의 기술분류로 구분되어 플랫폼에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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